“게임하며 부천 관광” … ‘부천투어마블’ 제작

2024-04-05 09:59:22 게재

부천시, 스토리형 교구로

문화·관광자원 간접 체험

경기 부천시는 지역의 다양한 문화와 관광자원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형 교구 ‘부천투어마불’을 제작했다고 5일 밝혔다.

부천시가 제작한 ‘부천투어마블’ 게임판
부천시가 제작한 ‘부천투어마블’ 게임판 (사진 부천시 제공)

부천투어마불은 세계 여행 보드게임 ‘부루마불’을 모티브로 부천의 대표캐릭터 부천핸썹을 활용한 부천 관광 투어 보드게임이다. 게임판은 부천 8경, 고강선사유적공원 등 부천의 주요 문화관광시설 16개 칸으로 이뤄져 있다.

게임 참가자들이 직접 ‘부천홍보대사’가 돼 관광퀴즈 내기, 관리인 임명 등을 통해 가장 많은 수익을 내면 승리한다.

특히 부천시는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내 고장 바로알기 교과서 속 부천여행’ 프로그램을 추진해 학생들에게 부천투어마불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민들이 부천투어마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 홍보 이벤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내 고장 바로알기 교과서 속 부천여행’ 사업은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탐구학습영역 교과과정 ‘우리 고장 부천’과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부천지역 초등학교 3학년 학급 중 사전 신청한 10개 학교의 학생 612명이 대상이며 오는 12일부터 5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부천의 문화와 관광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체험형 교구 ‘부천투어마불’을 제작했다”며 “많은 학생들이 게임을 하며 간접적으로나마 부천 곳곳을 경험하고 부천의 주요 관광명소를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