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 참가기업 모집

2024-04-12 13:00:18 게재

모든 부스 무료로 제공

참관객 입장료도 무료 전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과 코엑스(대표 이동기)가 공동 주관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캐릭터 페어)의 참가기업을 22일부터 모집한다.

23회째를 맞는 캐릭터 페어는 매년 국내외 230여개 콘텐츠 기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지적재산권(IP) 비즈니스 전시 행사다.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 현장. 사진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캐릭터 페어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게임 패션 등 콘텐츠 IP 전시와 체험을 비롯해 IP 관련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국내외 콘텐츠 장르는 물론 다양한 장르와 산업 경계를 넘나드는 연관 산업으로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캐릭터 페어의 모든 부스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K-콘텐츠 산업 성장에 박차를 가한다.

참관객 입장료도 전면 무료 전환한다. 콘진원은 캐릭터 페어 행사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 IP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전국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캐릭터 페어에서는 콘텐츠 IP와 K-콘텐츠 관련 다양한 논의의 장인 ‘라이선싱 콘퍼런스’를 연다.

캐릭터 페어 참가기업 모집에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게임 웹툰 패션 음악 등 국내 콘텐츠 IP 비즈니스 기업과 기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스 규모별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세부 일정 및 참가 신청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characterfai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