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학원 정보…재종반· 중·고등부전문 슬램덩크 입시학원

재종반 · 중·고전문 슬램덩크 입시학원, 특화된 시스템으로 재수 성공 이끌다

2015-12-27 17:08:57 게재

2016학년도 대입 수학 능력시험 성적이 발표되고 대입 정시 상담을 받으면서 부천 학원에는 재수생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하지만 어떤 재수학원에 가야 재수에 성공할 수 있을지 학생과 학부모들은 고민이 많다. 교육전문가들은 다양한 형태의 재수학원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라고 조언한다.


국·영·수 뿐 아니라 사·과탐까지 유명 강사 직접 강의

부천 중동에 위치한 슬램덩크 입시학원은 중·고등 입시 단과 학원으로 출발해 종합입시학원으로 발전, 몇 년 전부터는 재수종합 프로그램까지 운영,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부천 학부모들 사이에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학원이다. 이 학원에서 가장 주목받는 부분은 강남 대치동·목동 등 유명 학원 강사의 명품 강의를 직접 얼굴을 보며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슬램덩크 강백호 원장은 “부천지역의 대부분 학원은 내신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하지만 내신 1-3등급인 학생들이 수시에서 최저 등급을 맞추지 못해 상위권 대학에 합격하지 못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며 “슬램덩크 입시학원의 고등부와 재수종합 프로그램은 수능에 초점을 두고 강남 대치동과 목동 등에 출강하는 유명 강사를 대거 영입, 학생들이 실력있는 강사의 강의를 직접 듣고 공부할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실제 슬램덩크 입시학원에는 수 천 명의 제자들을 최단기간에 30점대에서 90점대로 수직 상승시킨 수학 두뇌훈련법 창시자이며 현재 목동 본스터디 수학 대표강사인 류철권 강사, 비상학원(서울) 고등부 대표강사를 역임한 임민선 영어강사, 현재 메가스터디 국어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하영석 국어 강사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강사들이 주요과목을 강의한다. 뿐만 아니라 최근 상위권 대학 합격의 당락을 좌우한다고 해도 좋을 만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탐구영역 역시 사회문화 노량진 메가스터디 서정민 강사, 화학 종로(본원)학원 강찬규 과학논술강사, 지구과학 목동 청솔학원 오창종 강사 등 현재 재종반 탑 1위 명강사가 총 출동한다.

자유로운 질문 시스템, 홈페이지 통한 인터넷 무료강의 등으로 성적 향상
일반적으로 재수 종합반은 대형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슬램덩크 입시학원는 소수의 인원을 집중 관리하며 성과를 얻고 있다. 강 원장은 “한 반 50명 이상 인원을 수업하는 대형 재종반과 달리 슬램덩크 입시학원의 재종반은 한 반 15명을 넘지 않는 수준에서 학생을 관리한다. 소수로 운영되는 만큼 학생 개개인에게 맞춤 수업이 진행되는 것은 물론 학생의 대학 합격, 나아가 학생의 인생에 대한 선생님들의 애정이 남다르다”며 “힘든 재수생활에 자신을 진심으로 걱정하는 선생님이 있다는 것은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러한 강사들의 관심, 열정과 더불어 슬램덩크 입시학원는 질문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 학원으로 유명하다. 교무실이 오픈되어 있어 학생들은 선생님에게 언제든 쉽게 다가가 질문할 수 있다. 또한 조교 시스템을 운영, 학생들은 선생님 뿐 아니라 대학생 선배인 조교에게 수시로 수업과 관련된 질문을 할 수 있다. 나이 차이가 많지 않은 선배들은 수업의 구체적인 내용 뿐 아니라 학생들의 직업, 진로, 대학 생활 등 다양한 질문에 수시로 답변하며 학생들에게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성적 향상의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한편 슬램덩크 입시학원은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비용 지출 없이 자신을 지도한 선생님의 강의를 필요에 따라 언제든 동영상을 보며 복습하고 예습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고등부 단과 프로그램에도 합류하여 취약한 과목과 단원을 보충할 수 있다. 강 원장은 “슬램덩크 입시학원에는 하고자 하는 의지를 북돋아주는 단계부터 완벽한 수업, 예·복습 과정을 철저하게 학생의 입장에서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3월 모의고사 성적이 상반기 컨디션을 좌우하는 만큼 재수를 고민한다면 좀 더 일찍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슬램덩크 입시학원이 2017학년도 대입 성공의 기쁨을 함께 할 것”이라고 전했다.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