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부산벤처기업협회, 글로컬 연합대학 Field캠퍼스 협약

2026-01-16 22:25:45 게재

산·학 협력 강화해 현장 중심 융합 인재 양성

동서대학교와 사단법인 부산벤처기업협회가 글로컬 연합대학 Field캠퍼스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6일 동서대에 따르면, 동서대는 지난 9일 부산 사상구 교내 뉴밀레니엄관 글로벌룸에서 부산벤처기업협회와 ‘동서–동아 글로컬 연합대학 Field캠퍼스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A)을 맺었다. 양 기관은 산·학 협력을 통해 현장 중심 교육과 지역 산업 연계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대수 동서대 글로컬대학사업단장과 김종건 교무부처장, 황기현 산학협력단장, 권경수 산학협력부단장, 김세화 융합교육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부산벤처기업협회에서는 곽영호 수석부회장과 최재영 ㈜빛가람시스템 대표, 이정우 ㈜업루트 대표, 박태옥 사무국장, 박현수 교육지원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창의융합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Field 디그리 공동 인증 △Field캠퍼스 확대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문화콘텐츠 특화 Field캠퍼스를 중심으로 한 지·산·학 연구개발 공동 추진 △공유·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조대수 글로컬대학사업단장은 “Field캠퍼스는 대학이 지역 전략산업의 성장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교육 제도”라며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실무를 익히고 지역 기업으로 취업하는 구조는 기업과 대학 모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산업과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협력 모델이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