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금동에 ‘하하호호 놀이터’ 6호점

2026-01-27 13:05:01 게재

송파구 오는 28일 개관

서울 송파구가 오금동 송파어린이문화회관 1층에 ‘하하호호 놀이터’ 6호점을 마련했다. 송파구는 오는 28일 서울형 키즈카페 송파구 6호점을 개관한다고 27일 밝혔다.

송파구에 따르면 6호점 개관은 단순한 놀이공간 확충을 넘어선 의미가 있다. 기존 송파어린이문화회관 1층 놀이체험실을 영유아 전용 공간으로 전면 대수선해 0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육아·문화 복합공간’으로 완성시켰기 때문이다.

하하호호 놀이터
송파구가 오금동에 ‘하하호호 놀이터’ 6호점을 마련하고 28일 개관한다. 사진 송파구 제공

새롭게 문을 여는 6호점은 전용 면적 119.05㎡ 규모다. 0~4세 영유아의 발달 특성을 세심하게 고려해 꾸몄다. 동글동글 놀이터를 비롯해 세모네모 놀이터 등이 건강한 신체 발달과 창의력 향상을 도울 예정이다. 특히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업해 친환경 쉼터인 ‘수직정원’을 조성해 실내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돌봄요원과 안전관리요원이 일상적으로 근무하며 아이들과 보호자를 돕는다. 구는 매달 한차례 영유아 참여형 예술극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새롭게 문을 연 6호점이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놀며 성장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송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진명 기자 jmkim@naeil.com
김진명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