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1351명 선발…모집군 변경 ‘주의’
올해 주요 변동 사항 가운데 하나는 정원 내 모집 인원의 군 변경이다. 기존 다군에서 5명을 선발하던 문과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나군에서 선발한다. 반면 가군에서 선발하던 공과대학 전기전자공학부와 컴퓨터공학부는 올해 다군에서 모집한다.
학사 구조 개편에 따른 모집단위와 정원 변경 사항도 확인해야 한다. 지난해까지 화공학부로 선발하던 모집단위는 올해 화공·생명·에너지공학부로 통합해 선발한다. 기존 신산업융합학과와 K뷰티산업융합학과는 통합돼 공과대학 산업경영융합학부로 개편됐다. 산업경영융합학부는 정원 내 모집 없이 정원 외로만 선발이 이뤄진다. 사회과학대학융합전공학부는 나군에서 2명을 추가로 선발한다.
2026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건국대의 계열별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 영역과 방법은 유형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언어중심(A)은 국어 40%, 수학 30%, 탐구 20%, 영어 10%를 반영한다. 수리중심(B)은 국어 30%, 수학 40%, 탐구 20%, 영어 10%를 반영한다. 예체능계열은 국어 45%, 영어 25%를 반영하고, 수학과 탐구 영역 가운데 반영 점수가 높은 한 영역을 30% 반영한다.
다만 KU자유전공학부는 언어중심(A)과 수리중심(B) 반영 방법을 모두 적용한 뒤, 두 방식 가운데 더 높은 점수를 합격자 선발에 활용한다.
수능 성적 반영 방식은 국어와 수학은 표준점수, 영어는 등급별 환산점수, 탐구 영역은 백분위별 변환표준점수를 적용한다.
모든 전형에서는 학교폭력 조치 사항을 반영한다. 정원 외 기초생활및차상위 전형과 농어촌학생 전형 역시 일부 인원을 정시모집으로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