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간호학부·음악대학 모집군 조정
정시모집은 수능(수능전형), 수능(예체능실기전형), 실기·실적(예체능실기전형)으로 나뉘며, 정원 외로는 기회균형전형을 통해 189명을 선발한다.
기존 나군에 속했던 간호대학 간호학부의 모집군이 다군으로 변경됐다. 이에 다군에서는 간호대학과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부를 선발한다. 기존 나군에 속했던 음악대학은 가군으로 변경했다.
정시모집에서 특징적인 사항은 자연계열에서 과학탐구 1과목당 변환표준점수의 6%를 가산점으로 부여한다는 점이다.
전형별로 살펴보면, 수능(수능전형)에서는 809명을 모집한다. 수능(수능전형)은 수능 성적 100%로 선발하며, 계열별 통합선발과 학부·학과(전공)별 선발로 나뉜다.
계열별 통합선발은 모집단위 구분 없이 수험생의 수능 응시영역에 따라 인문·자연 계열로 구분되며, 총 320명(인문계열 173명, 자연계열 147명)을 모집한다. 합격생은 호크마교양대학에 소속되어 1년간 전공 탐색 과정을 거친 후 본인이 자유롭게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공과대학 지능형반도체공학전공, 사범대학, 의예과, 간호학부, 약학부, 스크랜튼대학 뇌·인지과학부와 인공지능대학의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부의 경우 학부·학과별로 총 489명을 선발한다.
수능(예체능실기전형)은 조형예술대학 조형예술학부, 디자인학부, 섬유·패션학부와 신산업융합대학의 체육과학부에서 226명을 모집한다. 1단계에서 수능 성적 100%로 4배수를 선발한 뒤, 2단계에서 1단계 성적(60%)과 실기 성적(40%)을 합산해 최종 선발한다.
실기·실적(예체능실기전형)은 음악대학 122명과 조형예술대학 디자인학부 20명을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