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개눈매교정을 주목하자!
‘받고 싶은 대학입학 선물’ 1위가 쌍꺼풀 수술일 정도로 쌍꺼풀 수술은 이제 성형 축에도 끼지 못한다. 하지만 아직도 쌍꺼풀 수술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칼까지 대고도, 오히려 눈모양이 부자연스러워지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 때문이다. 그런 이들에게라면 눈이 번쩍 뜨일, 비절개 눈매교정술을 소개한다.

아름다워지고 싶은 것은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다. 그리고 자신의 아름다움을 인정받을 때, 자신감이 생긴다. 그래서 여성들에게 예뻐지는 것과 자신감을 얻는 것은 별개의 문제가 아니다. 그런 여성들이 예뻐지고 싶을 때 가장 흔하게 선택하는 것이 쌍꺼풀 수술이다. 왜일까?
그건 투자비용 대비 가장 효과가 좋기 때문이다.
눈은 얼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조금만 변화를 주어도 얼굴 이미지가 확 달라 보일 수 있다. 적어도 여성들에게 ‘눈이 보배’라는 건, ‘눈이 예쁘면 얼굴이 예뻐 보인다’는 의미와 같다. 그만큼 예쁜 얼굴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게 눈이다. 특히, 작고 답답해 보이는 눈은 어두운 인상과 촌스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또, 눈꺼풀이 처진 경우에는 어딘지 모르게 둔하고 세련되지 못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하지만 작고 처진 눈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에도 ‘상상한 것만큼 큰 눈을 갖지 못하면 어쩔까’,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눈이 되면 어쩔까’ 하는 두려움에 쌍꺼풀 수술을 망설이는 이들이 많다. 그런 이들에게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 ‘비절개 눈매교정술’이다.
‘비절개 눈매교정술’이란, 말 그대로 절개하지 않고 눈매를 교정하는 수술이다.
원래 눈매교정술은 안검하수, 즉 눈꺼풀이 내려와서 눈동자를 가리는 현상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안검하수는 눈을 뜰 때, 눈꺼풀을 들어주는 근육이 약해 졸린 눈처럼 눈이 덜 떠지고 자신도 모르게 눈썹을 위로 치켜 올리게 되는 상태를 말한다. 보통 안검하수를 교정하기 위한 눈매교정술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쌍꺼풀도 함께 시행하게 된다.
그런데 눈매교정술은 우선적으로 눈을 뜨는 힘에 대한 판단, 즉 실제 안검하수인지 여부를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 전제되어야 한다. 수술과정에서 눈을 뜨는 힘이 강화되므로, 쌍꺼풀의 결과도 좋아지고 눈매도 또렷하게 해준다는 이유만으로 정확한 진단 없이 눈매교정술을 권하는 병원도 있기 때문이다.
쌍꺼풀을 해도, 처진 눈꺼풀로 지나치게 쌍꺼풀이 크게 보이거나 졸린 눈처럼 보이지 않기 위해서 눈매교정술 중 비절개 눈매교정술은 절개를 하지 않는 수술법이므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게 큰 장점이다. 기존의 ‘매몰법’ 수술방법을 많이 개량한 방법으로 수술 후 쌍꺼풀이 거의 풀리지 않으면서도, 눈을 뜨는 근막의 힘이 더 강화돼 또렷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또 절개방식의 눈매교정 수술 후 생긴 좌우 비대칭을 약간 수정하는 데에도 효과적인 대안으로 제시되는 ‘비절개 눈매교정술’. 하지만 기존의 눈에서 가장 아름다워 질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진단에 따른 제대로 된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MS분당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