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우리지역 행사 모음
푸르른 5월, 소중한 이들과 함께 즐겨요
5월은 가정의 달이다.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비롯해 스승의 날, 부부의 날 등 평소에는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는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전할 기회이기도 하다. 거창하지는 않지만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우리지역 5월 행사들을 모아봤다.
강서구
제43회 어버이날 기념 孝 콘서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강서구지부가 주관하는 제43회 어버이날 기념 효 콘서트가 5월 8일 오후 2시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열린다. 식전행사로 오후 1시 30분부터 30분간 강서구 자원봉사센터 지원으로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가 진행되며 1부 기념식 후 2부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코미디언 원일, 방일수가 사회를 보고 이자연, 이수미, 김용만, 명국환 등이 출연한다. 오후 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목동자생한방병원의 무료진료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강서어린이 솜씨 경연대회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제93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그림그리기, 글짓기, 동요부르기 대회인 강서어린이 솜씨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일시는 5월 7일 오후 3시~5시이며 장소는 강서구민회관 우장홀 및 우장산 근린공원이다. 참여대상은 취학 전 아동 및 초등학생 1,000여명이다. 동요부르기 부문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초등학생, 그림그리기와 글짓기는 취학 전 아동 및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시상은 동요 15명(팀), 그림 35명, 글짓기 20명에게 한다. 그림 및 글짓기 주제는 당일 발표하며 지정 배부처에서 검인된 화지 및 원고지를 배부하므로 크레파스, 물감, 붓, 필기도구는 개인별로 지참해야 한다. 시상은 5월 29일 오후 4시 실시될 예정이다. 수상작품 및 행사 사진을 수록한 작품모음집을 발간, 배부할 예정이다.
허준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허준박물관(관장 김쾌정)은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체험행사를 기획했다. 5월 5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박물관 관람은 무료다. 주차장에서 오전 10시~오후 5시 십장생손수건 만들기와 약첩 만들기, 웰빙 한방차 만들기가 진행되며 오전 10시, 11시, 오후 1시, 2시, 3시에는 구선왕도고 만들기가 진행된다. 옥상정원에서는 페이스페인팅 행사가 진행되며 박물관 입구에서는 풍선이벤트가, 로비와 박물관 내·외부에서는 의관, 의녀복 입고 사진 찍기와 의관, 의녀 탈 인형과 사진 찍기 행사가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당일 참가 가능하다.
겸재정선미술관 ‘겸재랑 즐거운 어린이날’
겸재정선미술관(관장 이석우)은 어린이날을 맞아 ‘겸재랑 즐거운 어린이날’ 행사를 준비했다. 일시는 5월 5일 오전 10시~오후 5시이며 어린이 및 동반가족이 대상이다. 오전 10시, 오후 12시에는 우리가족 병풍 만들기 프로그램이 회당 50명씩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후 1시, 3시에는 방울방울 비누클레이 프로그램이 회당 50명씩 진행된다. 참가비는 회당 5,000원이다. 그밖에 캐리커처 초상화, 나만의 배지 만들기?겸재 탁본 꾸미기, 낙관 명함 만들기, 진경산수화 그려보기, 페이스페인팅, 겸재랑 포토월드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구로구
서울 국제구로어린이영화제 로드쇼 무료영화 관람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제2회 서울 국제구로어린이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쿠크하트-시계심장을 가진 소년’을 무료로 상영한다. 일시는 5월 6일 오후 7시이며 장소는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이다. 인터넷으로 접수한 후 출력물 또는 사진을 관람권으로 교환 후 입장할 수 있다.
제5회 산사음악회 개최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원각사에서 제5회 산사음악회를 개최한다. 일시는 5월 18일 오후 6시 30분이다. 오프닝 공연으로 세계적 수준의 비보이 댄스 그룹인 ‘갬블러 크루’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날 출연진으로는 주현미, 한서경, 수와진, 신일국, 김남조 등의 가수와 국악인 박애리, 성악가 유상현, 김혜진 등이 예정돼 있다.
양천구
어버이날 기념 KBS 제3라디오 특집방송 효 콘서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제43회 어버이날을 기념해 5월 4일 양천문화회관 대극장과 해바라기홀에서 KBS 제3라디오와 홍익병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특집 라디오공개방송 녹화와 어르신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한다. KBS 제3라디오 ‘출발 멋진 인생, 이지연입니다’의 공개녹화는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현철, 박현빈, 진성, 현숙, 진미령, 김종환, 신유, 문연주 등의 인기가수의 추억 속 노래와 국악예술단의 멋진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날 홍익병원에서 나와 혈압?혈당검사, 심전도, 초음파검사와 흉부X선 촬영, 건강 상담, 건강관련 설문조사 등을 녹화방송 전 오전 11시부터 오후2시까지 진행한다.
효사랑 행복나눔 사랑공연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효사랑 행복나눔 사랑공연을 5월 6일 오후 2시부터 양천문화회관 대극장 2층에서 개최한다. 오후 3시 30분까지 이어지는 이번 행사에는 오영화예술단의 수준 높은 공연과 더불어 피아노, 한국무용, 색소폰, 벨리댄스, 전통가요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 오후 1시 30분부터 지역, 성별, 나이 상관없이 누구나 참석가능하다.
양천예술제 및 클래식공연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양천예술제 및 클래식공연을 5월 16일 오후 2시 서서울호수공원에서 개최한다.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포토 존과 밴드공연, 클래식 공연 등이 펼쳐진다.
영등포구
어린이 국악뮤지컬 ‘얼씨구 절씨구’ 공연
영등포평생학습관(관장 안동호)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국악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 국악뮤지컬 공연을 운영한다. 일시는 5월 1일 오후 3시~4시이며 장소는 영등포평생학습관 3층 시청각실이다. 유아 및 어린이 120명 선착순 입장이며 극단 ‘걸작품’의 공연으로 진행된다. 신나는 국악장단과 함께 지혜롭고 슬기로운 속담이야기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