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쓰는 성형외과 전문의 김인규 원장, 개원 15주년 기념 두 번째 책 출간

2022-04-15 14:11:43 게재

분당지역 대표 성형외과로 유명한 정자동 MS성형외과 김인규 원장이 개원 15주년을 맞아 고객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그동안의 현장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두 번째 책 <연예인을 통해서 본 성형이야기(아마존북스)>를 출간했다. 첫 번째 책 <한 번의 성형수술 평생을 좌우한다(아마존북스)>에 이어 두 번째 책까지 독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책 쓰는 성형외과 전문의’로 주목받고 있다. MS성형외과 김인규 원장을 만나 두 번째 책 출간까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야기와 15년 동안 분당지역에서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성형외과가 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들어보았다.



아름다움을 찾는 첫걸음, 고객과의 소통
사람은 누구나 다 아름다워지고 싶어 한다. 요즘은 비단 여성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다가 그렇다. 나이 어린 초등학생부터 나이 드신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쌍꺼풀 수술이며, 동안 성형 등 성형에 관련한 말들은 쉽게 언급되어진다. 이처럼 대한민국에서 성형수술은 더는 숨겨야 할 은밀한 말이 아니다. 얼마나 자연스럽고 예쁘게 성형이 되었는지, 더불어 어느 병원에 어떤 선생님께 수술받았는지가 관심일 뿐이다. 이처럼 고객이 만족할 만한 결과가 나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MS성형외과 김 원장은 고객과의 소통이라고 단언한다. “저는 수술 전, 고객과의 상담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연예인 누구처럼 아름다워지고 싶다면서 누구의 코처럼, 누구의 눈처럼 고쳐달라고 하십니다. 그러나 고객과 이야기를 나누며 나의 인상을 지키면서 예뻐질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찾아나갑니다.”



김 원장은 성형의 가장 좋은 방법은 나의 인상을 지키면서 성형한 부분이 조화를 이루는 것,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야말로 가장 큰 미(美)의 조건이라 강조한다. 이렇게 고객과의 심도있는 상담 후 이뤄진 수술 결과는 만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자존감 역시 높아졌다는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김 원장은 고객과의 깊이있는 상담 이외에도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 ‘Doctor(닥터)로 살아가기’와 유튜브 채널 ‘동안사랑 김원장’이 그것. 바쁜 시간을 쪼개 이처럼 다양한 채널로 고객과 소통을 해 온 노력의 산물이 바로 15년 동안 한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원동력이자 고객의 변함없는 사랑이 아닐까.

성형에 관한 모든 것, <연예인을 통해서 본 성형이야기>
<연예인을 통해서 본 성형이야기>는 김 원장에게 있어 여러모로 의미 있는 책이다. MS성형외과 15주년을 기념해 나온 책이자, 수년간 연재해온 네이버 블로그 ‘Doctor(닥터)로 살아가기’에 연재했던 글을 모은 책이기 때문.
“이 책은 단순히 ‘연예인처럼 아름다워지기’나 ‘성형비법’을 알려주는 책이 아닙니다. 자신이 행복해지는 방법을 찾는 관점과 조언이 담긴 책입니다. 거기에 성형전문의가 주는 약간의 팁이 보태졌을 뿐입니다.”라고 말하는 김 원장의 말 속에서 그에 대한 무한 신뢰와 스페셜리스트에게서 엿볼 수 있는 고집스러움이 느껴진다.
더불어 이 책은 성형에 대한 정보와 진솔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모든 성형수술의 허와 실, 전문의만 알 수 있는 성형의 핵심 등을 이야기해준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성형에 대한 궁금증과 두려움을 해소하고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성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알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15년 인기 비결
분당이라는 지역의 특수성을 볼 때 사실 성형외과를 한 자리에서 15년 동안 운영한다는 것은 녹록치 않은 것이 현실일 터. 이처럼 MS성형외과가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었던 비결은 ‘고객맞춤서비스’와 ‘의사에 대한 신뢰’를 꼽을 수 있다.
성형수술은 한 개인에게 있어 큰 결심이자 심리적으로 미치는 영향도 크다. 김 원장은 성형외과 의사는 수술하는 정신과 의사라는 말이 있듯이 그만큼 성형외과 의사로서 고객의 수술적으로 원하는 바와 수술 전후 일어나는 고객의 생각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소통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와 같은 ‘고객맞춤서비스’는 고객의 수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부분까지도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모든 성형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에 대한 신뢰입니다. 설명이 많은 의사를 싫어하는 고객은 없습니다.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고 고민하는지 충분히 이야기해 보고 그 후에도 꼭 필요한 수술인지, 원하는 방향이 올바른지, 인상이 바뀌거나 나빠지는 것은 없는지, 기술적으로 더 이상 최선의 방법은 없는지 끊임없이 자문하면서 오늘까지 왔습니다.”
이와 같은 김 원장의 노력이 있었기에 상업적으로 포장된 이미지가 강해 그리 좋은 평가를 받기 어려운 진료 분야임에도 지역 사회에서 어느 정도 인정받고 자리 잡을 수 있었으리라.

김성현 리포터 kimmy1010@paran.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