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예비창업자·초기창업팀 모집
캠퍼스타운 조성사업단, 60개팀 선발
창업 지원금 및 창업 프로그램 등 지원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 캠퍼스타운 조성사업단(단장 이철민)은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초기 창업기업과 예비 창업자(팀)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ICT 기술·문화 융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ICT 기술·문화융합에 기반한 독창적이면서 구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가진 만 39세 이하 예비 창업자 또는 기창업자(업력 7년 이내)이며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 과정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이번 캠퍼스타운 창업경진대회에서는 60개팀 내외를 선발해 연말까지 사업화 자금 지원 최대 2000만 원,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혜택으로는 창업활동비 지원, 창업 교육, 멘토링,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 등 다양한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팀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지역 내 관련기관과 각종 창업 지원사업과의 연계 등을 통해 창업팀의 실질적인 판로개척과 투자유치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철민 서경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장은 “ICT 기술·문화융합 및 신기술 분야 등 급변하는 창업트랜드에 맞춰 다양한 분야의 유망한 창업 기업을 발굴·육성하고자 체계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서경대 캠퍼스타운의 강점을 살려 창업 초기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창업에 대한 도전 및 열정을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경진대회 참가를 위한 제출서류는 서경대 캠퍼스타운 홈페이지(https://campustown.skuniv.ac.kr)에서 내려받아 작성해 3월 15일까지 e-메일(skucamta@skuniv.ac.kr)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