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

2025-01-10 12:04:19 게재

1월 13일부터 2월 14일까지

경기 화성특례시는 ‘2025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자를 오는 13일부터 2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화성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 안내문
화성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 안내문. 화성시 제공

‘2025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 스스로 마을문제를 직접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은 일반공모는 △씨앗 단계 △줄기 단계 △열매 단계로 구분되고 기획공모는 △마을네트워크 △공간활성화 △지정주제로 구분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을미디어 △주민자치회 연계 △기후위기 대응 △마을자원 살리기를 지정 주제로 정했다.

총사업비는 2억원으로 약 48개 공동체에 지원한다. 사업 유형에 따라 공동체당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화성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두고 있는 3명 이상 10명 이하의 주민모임이다. 참여를 원하는 공동체는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화성시 소통자치과로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화성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현문 화성시 소통자치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을 변화시키는 주체로 성장하고 공동체의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