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혁신적인 AI 스타트업 발굴

2025-04-09 13:00:12 게재

15곳 선발 사업협력·투자

2023년부터 30개사 지원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 발굴과 성장지원을 위한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 공모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는 AI 분야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 가속화를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5월 9일까지 15개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SKT는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에 선정된 스타트업에게 6개월간 맞춤형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지원 사항으로는 △AI 스타트업 특화 멘토링 및 세미나 △SK텔레콤과의 사업 협력 기회 제공 △국내 주요 벤처캐피탈의 멘토링과 투자 검토 △데모데이와 외부 IR 행사 참여 등이다.

SKT는 지난 2023년부터 2년간 30개의 혁신적인 AI 스타트업을 집중 발굴해 육성해왔다. 지난해 선발된 15개팀 중 10개팀이 SKT와 총 16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

한편 SKT는 지난 주총 때 새로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비전 ‘DO THE GOOD AI’를 공개했다. AI로 통신과 기술의 경쟁력을 높이면서(DO AI) AI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고(T.H.E. AI) AI로 세상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도록 ESG 경영을 추진한다(GOOD AI)는 의미를 담았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