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육호수 시인과 여름 시 창작 클래스 개최

2025-07-06 21:41:47 게재

7월 8일부터 8월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서울사이버대학교 웹문예창작학과(학과장 민선 교수)가 오는 7월 8일부터 8월 12일까지 육호수 시인과 함께하는 여름 시 창작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클래스는 현대시와 더 가까워지고 싶은 이들을 위하여 진행되며, 좋은 시를 쓰기 위해 필요한 필수적인 요소들을 배우고 직접 시를 쓰고 합평을 하는 수업이다.

서울사이버대 웹문예창작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 후에 참여 가능하다.

클래스를 맡은 육호수 시인은 문학평론가로도 활동 중이다. 그른 2016년 ‘대산대학문학상’ 시 부문 당선, 2017년 계간 ‘창작과 비평’ 봄호 시 등단, 2022년 ‘세계일보 신춘문예’ 문학 평론부문 당선됐다.

저서로는 시집 ‘영원 금지소년 금지 천사 금지’ 2022 신춘문예 당선평론집, AnA(Axt & ARKO) no.2, 어느 푸른 저녁 등이 있다.

총 6주차로 진행되는 이번 클래스는 △나의 목소리 찾기 △시의 형식들 △지금 여기의 시 △창작시 합평1 △창작시 합평2 △퇴고 시 발표 및 합평으로 편성, 나만의 고유한 목소리를 찾기 위한 방법과 퇴고를 통해 한 단계 높은 차원으로 도약하기 위한 방법을 배우게 된다.

민선 교수(웹문예창작학과장)는 “여름을 맞이하여 좋은 시를 쓰고 싶은 이들을 위하여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라며 “현대시를 더 깊게 공부하고 싶은 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7월 15일까지 총 13개 단과대학, 46개 학과(전공)로 웹문예창작학과를 포함해 사이버대 최다 모집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하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