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춤으로 함께하는 나라사랑”

2025-07-07 15:28:02 게재

광복 80주년 댄스 챌린지

7월 7~25일 인스타그램서

경기 부천시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시민과 함께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사랑의 정신을 나누기 위해 ‘부천나라사랑챌린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부천나라사랑챌린지 홍보 포스터. 부천시 제공
부천나라사랑챌린지 홍보 포스터. 부천시 제공

이번 챌린지는 7월 7일부터 7월 25일까지 약 3주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부천초등학교 교사이자 구독자 10만명이 넘는 댄스 유튜버 이현길 선생과 협업해 누구나 즐겁게 따라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안무로 구성됐다.

참여 방법은 ‘부천시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약 20초 분량의 챌린지 구간을 촬영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부천나라사랑챌린지’, ‘#광복80주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총 35명을 추첨해 10명에게는 커피 모바일금액권 5만원권을, 25명에게는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7월 31일 부천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챌린지가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새로운 기념이 되어,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애국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이 나라사랑을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이번 챌린지를 단순한 기념행사에 그치지 않고, 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광복의 역사적 의미와 나라사랑 정신을 되살리는 계기로 만들 계획이다.

아울러 광복절인 8월 15일 부천시청에서 광복 80주년 경축식과 시민이 함께하는 ‘댄스챌린지 플래시몹’을 진행할 예정이다. ‘댄스챌린지 플래시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