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 ‘2025년 제1회 바이오살롱’ 개최
2025-07-09 13:04:39 게재
바이오산업 최신동향 공유
경기 시흥시 산하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임창주)은 오는 10일 국내 바이오산업의 최신 동향과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도 제1회 시흥바이오살롱’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와 시흥산업진흥원, 서울대학교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 한국공학대학교 첨단바이오 기업협업센터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한다. 바이오산업 분야 최신 동향 공유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민·관·산·학 협력 기반 조성이 목적이다.
시흥바이오살롱은 지난해 6월 ‘세계 1위 바이오 메가 클러스터’로 지정된 시흥·인천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정책 연계 프로그램이다. 산업계 및 전문가 간 정기적 교류 및 정보 공유를 통해 바이오 소부장 산업으로의 전환 전략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바이오살롱은 △바이오산업 투자 동향 △시장 현황 분석 △글로벌 진출 전략 △정부 지원 정책 등 바이오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주제 발표로 구성되며 실질적인 전략 수립 및 기업 성장 기반 마련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창주 시흥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제조 기반을 갖춘 시흥시 기업들이 바이오 소재·부품·장비 산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전략적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