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orial
‘모빌리티 미디어 플랫폼’ 눈길
2025-08-28 13:00:03 게재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의 통합 미디어사이트가 재미와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이목을 끌고 있다. 취업 준비생만 찾는 면접용 채널이 아닌 모빌리티에 ‘진심’인 사람들로 구독자를 늘리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전략 덕분이다.
현대모비스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회사가 운영하는 콘텐츠 포털, ‘모비스라이브’(www.mobislive.com)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선정한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최고대상의 영예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모비스라이브는 현대모비스가 자체 제작한 영상과 블로그, 뉴스레터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통합 미디어 채널이다.
현대모비스는 다소 생소한 자동차부품을 주제로 일반인들이 친근하게 접근, 이해할 수 있는 인기 콘텐츠를 다수 제작해 높은 평점을 획득했다. 유명 인플루언서와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인물을 섭외해 신규 독자들의 유입도 확대시켰다. 전문적인 용어나 기술 설명에 ‘요즘 감성’을 덧붙여 호평 받는다.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뉴스레터는 구독자들이 회사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배려해 제작했다.
현대모비스는 세상의 모든 이동수단을 주제로 각종 OTT처럼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작한다. 콘텐츠 포털을 현대모비스의 우수 기술과 혁신 사례를 알리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삼았다.
현대모비스가 제작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로는 ‘글로벌 인사이트 모비와이드’, 현대모비스의 현직자들을 통해 다양한 업무를 소개하는 ‘잡퀘스트’, 뉴스레터 ‘모락모락’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