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지메이슨대, 해양경찰 영어 역량 강화 교육

2025-09-17 12:50:42 게재
한국조지메이슨대
지난 9일, 해양경찰청 소속 실무자들이 ‘해양경찰 글로벌 영어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첫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조지메이슨대 산학협력단이 오는 11월 22일까지 10주간 해양경찰 영어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국제 해양 안보 환경 속에서 해양경찰의 국제적 소통 능력과 실무 영어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다자간 협력, 해상 구조, 국제 훈련, 외국 기관들과의 공조 등 실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맞는 실질적인 영어 소통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송도에 위치한 한국조지메이슨대에서 열리며 대학 원어민 교수진이 직접 강의에 참여한다. 교육과정은 실습 중심 워크숍과 원어민 학생들과의 역할놀이를 병행해 현장감 있는 영어 훈련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전략적 듣기 훈련을 통해 청해 능력을 강화하고 원어민 발음 패턴을 집중적으로 익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한국 학습자가 자주 실수하는 문법 요소를 보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조슈아 박 한국조지메이슨대 대표는 “한국조지메이슨대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기관, 기업, 대학과의 협력을 확대해나갈 것이다. 또한 파트너 기관들의 영어 교육과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지역 사회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신뢰받는 국제 교두보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리 송지연 기자 nano37@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