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 개최

2025-10-17 16:06:01 게재

10월 25일 안성시내 일원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오는 25일 안성시내 일원(안성교~안성천변~안성천~6070 추억의거리)에서 2025 안성시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 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안성시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 홍보 포스터. 안성시 제공
안성시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 홍보 포스터. 안성시 제공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안성문화도시센터, 안성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공동 추진하는 이 행사는 지난해 처음 안성맞춤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올해는 시민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안성천을 활용, 안성 구도심에서 추진한다.

오후 1시부터 안성지역 공동체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과 부스(전시·판매·체험), 문화장이 상시 운영된다. 안성천 메인무대, 천변도로, 6070 추억의거리에서 각종 문화공연 및 이벤트가 진행된다. 안성교에서는 평소보다 저렴하게 신선하고 안전한 로컬푸드 농산물 판매가 이뤄지며 오후 9시까지 6070 추억의 거리에선 골목식탁이 열린다.

특히 시민들이 동아리에서 수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버스킹으로 선보이며 오후 2시에는 안성천 메인부대에서 공동체 기념식과 시민들과 함께하는 길놀이가 예정돼 있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정운길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늦가을 공동체들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축제를 준비했다”며 “많은 공동체들이 열정을 갖고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안성시 공동체 네트워크가 더욱 단단히 구축되길 바라며 앞으로 공동체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