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창업트렌드 M.T BUS’ 운영
2025-11-02 08:06:56 게재
FOOD WEEK KOREA 참관, 창업 아이디어·트렌드 발굴
상지대(총장 성경륭)는 지난달 30일 창업보육센터, 창업지원팀, RISE사업단, 미래전문농림축산경영인 양성교육사업단 공동 주관으로 ‘창업트렌드 M.T(Market & Trend) BUS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M.T BUS 프로그램’은 재학생과 예비창업자,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창업박람회·산업전시회를 직접 참관하며 현재와 미래의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창업 아이디어와 제품 개발 역량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열린 ‘2025 FOOD WEEK KOREA’를 참관했다. 이번 전시는 42개국 950개사가 참여한 최대 규모의 식품 산업 전시회로, 식품·음료·푸드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 기술과 제품이 소개됐다. 상지대 재학생과 지역기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가해 산업의 흐름과 신제품 트렌드를 직접 체험했다.
행사에 참가한 식품영양학과 학생은 “최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인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와 한끼 식사에 김치를 간편하게 곁들일 수 있도록 만든 ‘한끼김치’ 제품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현대인의 식습관 변화와 식품 산업의 흐름을 직접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상지대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시장 중심의 실무 감각과 창의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향후에도 다양한 산업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창업 친화적 교육 환경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