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제6회 성악과 정기연주회 개최

2025-11-11 14:25:35 게재

15일 오후 3시, 꿈의숲콘서트홀에서

서울사이버대 성악과(학과장 이윤정)가 오는 15일 15시, 꿈의숲콘서트홀에서 제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하나되어 부르는 노래’라는 주제 아래 SCU 합창단 46명과 SCU 여성합창단 16명 등 총 62명의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무대에 올라 귀에 익은 아름다운 합창곡들을 통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SCU 합창단(지휘 황유순)의 Coronation Mass 대관식 미사 C 장조, KV 317(W.A.Mozart)을 시작으로 SCU 여성합창단(지휘 이명희)의 김정욱 곡 ‘바람의 노래’ 장기하 곡 ‘밤양갱’ 그리고 마지막으로 황유순 교수의 지휘 아래 두 합창단이 함께 윤학준 곡 ‘나 하나 꽃 피어’ 한태수 곡 ‘아름다운 나라’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화합과 감동이 어우러진 무대를 완성할 예정이다.

이윤정 학과장은 “서울사이버대 성악과는 사이버대 최초의 클래식 교육을 선도하며 온·오프라인 시스템으로 최고의 교수진이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음악교육을 통해 다양한 학생들에게 학생들 수준에 걸맞는 맞춤형 성악인재들을 육성하고 있다”며 “이번 연주회는 그런 다양한 학생들의 개개인의 목소리를 넘어 모두가 함께 하나되어 아름다운 선율을 펼치는 무대가 될 것이며, 학생들과 오신 관람객 모두에게 아름다운 감동과 희망의 에너지를 선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성악과는 2018년 개설된 국내 최초의 온라인 음악대학 성악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수업을 병행해 언제 어디서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도 성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어려운 외국어 노래를 부르는 방법도 온라인으로 설명하고, 기초성악입문, 시창청음 등의 음악이론과 무대를 활용하는 움직임을 배우는 스테이지 무브먼트, 다양한 교양 수업들까지 풍성하게 준비됐다.

가장 중요한 온·오프라인 실기 과목을 통한 역량 습득은 물론 1:1 실기레슨, 소규모 그룹레슨, 마스터클래스, 학년별 난이도에 따른 콘텐츠 강의 등 학생의 역량에 맞춘 전문실기교육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국내외 셰계적인 성악가의 특강 등으로 전문적인 강의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