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지역 사회와 함께한 10년 회고

2025-12-17 09:23:27 게재
ㅇ
지난 10일 서울시립대가 2025 서비스러닝 10주년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서울시립대가 지난 10일 ‘2025 서비스러닝 10주년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배움으로 나눈 10년, 함께 여는 새로운 내일’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서울시립대의 대표적인 실천형 혁신 교육 모델 ‘서비스러닝(Service-Learning)’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향후 10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비스러닝은 학생들이 전공 지식을 활용해 지역 사회 문제를 해결하며, 학문 이해와 시민성을 동시에 함양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다양한 전공과 지역 사회의 협력 사례가 소개됐다. 경영학부와 세무학과의 전공 지식 나눔, 국제관계학과·환경원예학과 학생들의 현장 활동 등 학과별 특성을 살린 우수 사례가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동대문구가족센터 등 주요 협력 기관과의 파트너십 사례를 통해 대학이 지역 사회 변화에 기여해온 과정을 입체적으로 조명했다.

전인한 서울시립대 교학부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난 10년간 서비스러닝은 학생들이 강의실을 넘어 지역 사회에서 배움을 실천하며 성장하고, 지역 사회와 대학이 지속 가능한 변화를 함께 만들어온 뜻깊은 여정이었다. 이번 행사가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도약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정리 송지연 기자 nano37@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