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실무·디지털 역량 강화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가 외부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재학생 대상 실무·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는 지난 1월 실무 중심 전문 교육기관인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과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건축·공간디자인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 교육을 학과 교육과 연계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 이후 AI 및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운영하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AI 심화과정 오픈을 기념해 4회차에 걸친 온·오프라인 공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AI 숏폼 콘텐츠 제작 △바이브 코딩 기반 챗봇 제작 △AI 캐릭터 영상 구현 △AI 인테리어 콜라주 제작 등 실습 중심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서울사이버대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의 관련 교육 과정을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학과 측은 이를 통해 학생들이 전공 학습과 연계된 실무 기술을 경험하고, 진로 탐색에 참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는 건축과 공간디자인을 아우르는 이중 트랙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건축 트랙에서는 건축계획, 구조, 시공, 설비, 안전, 조경 등 건축 전반에 대한 이론과 사례 중심 교육을 진행하며, 공간디자인 트랙에서는 건축설계 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 공공·전시공간 디자인, 공간기획 등을 다룬다.
온라인 교육 기반을 활용해 CAD·BIM·3D 모델링, 인공지능 활용 디자인 등 디지털 설계 도구 중심의 실습과 과제 피드백을 병행하는 점도 특징이다. 졸업 후에는 건축설계, 실내건축 및 공간디자인 기획, 시공·감리, 공공디자인 등 관련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내년 1월 15일까지 총 11개 단과대학, 49개 학과(전공)에서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학교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하여 PC나 모바일을 통해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은 26일까지 2026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학과, 상담·임상심리학과, 뷰티산업학과, 음악학과, AI융합기술학과 석사·박사과정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grad.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