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대호 경기도의회 문체위원장, 우수의정대상 수상

2025-12-29 15:08:03 게재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행사서

“수원과 경기도 발전 위해 노력”

황대호(더불어민주당·수원3)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28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황대호_의원__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_제17회_우수의정대상_수상
황대호 경기도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사진 경기도의회 제공

이 상은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시·도의회 의원 가운데 지역 문제들을 발굴·해결하는데 기여한 우수의원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지난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황 위원장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후 양당 협치를 기반으로 관련 예산을 계속 순증하며 문화, 체육, 관광 분야에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뒷받침했다.

위원장 재직 기간 추진한 주요 성과는 △경기도의 문화체육관광 분야 예산의 지속적 확대 △생활 밀착형 문화정책의 개발 및 실행 △도민 참여형 스포츠 활성화 정책 △지역 관광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 추진 등이다.

특히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당시 소관 실·국과 산하 공공기관, 보조사업자 모두가 참여하는 ‘공개 예산심사’를 실시하고 주요 언론에도 예산소위 회의장을 개방해 총 488개의 사업에 대한 필요성 등을 직접 확인하는 공개적·투명한 심사 방식을 구현해 크게 주목받았다.

황대호 위원장은 “이번 수상은 개인적인 성과가 아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양당 의원님들께서 함께 해주신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다음 선거가 아닌 다음 세대를 위한 정치라는 신념으로, 주어진 역할에 맞춰 수원시민과 경기도민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