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연구팀, IEEE 서울 섹션 학생논문대회 금·은·동 석권

2026-01-03 22:41:35 게재

차세대 반도체·통신 분야 논문 6편 수상…국제 학술 경쟁력 입증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 강명곤·이신형·정성아 교수 연구팀 소속 학생들이 ‘2025 IEEE Seoul Section Student Paper Contest’에서 금상과 은상, 동상을 모두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IEEE 서울 섹션이 매년 주최하는 논문 경진대회로, 국내 대학원생들이 연구 성과를 영어로 발표해 우수 논문을 선정한다.

금상은 강명곤 교수 연구팀의 이경민 학생이 수상했다. 은상은 정성아 교수 연구팀의 박주현 학생이 받았다.

동상은 모두 4편의 논문이 선정됐다. 강명곤 교수 연구팀의 이범근 학생, 전영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정성아 교수 연구팀의 권도형 학생, 이신형 교수 연구팀의 백창재 학생이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서울시립대 첨단융합학부 DRL 연구실(지도교수 강명곤)과 BEIS 연구실(지도교수 이신형), Unicon 연구실(지도교수 정성아)은 차세대 반도체 소자와 통신 기술 분야에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정성아 서울시립대 첨단융합학부 교수는 “이번 수상은 반도체 소자와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 분야에서 학생들이 국제 수준의 연구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라며 “첨단융합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연구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