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실용영어학과, 겨울방학 영어회화 캠프 연다
원어민 강사와 온라인으로 영어 말하기 연습…초급 학습자 대상
서울사이버대학교 실용영어학과(학과장 이양숙 교수)는 겨울방학을 맞아 ‘2026 Winter English Camp: Let’s Chat in English’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어 캠프는 영어 회화를 처음 시작하거나 기초부터 다시 연습하고 싶은 입학 관심자와 지원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5일까지 실용영어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캠프에는 원어민 강사 이반 마시아스(Ivan Macias)와 이양숙 교수가 함께 참여해, 영어로 직접 말해보는 실습 중심 수업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매 회 일상에서 익숙한 주제를 놓고 대화를 나누며, 자연스럽게 영어 말하기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통해 1월 7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수업은 매주 수·금·토요일, 총 6회로 구성됐다. 주요 주제는 자기소개와 일상생활, 겨울철 활동과 취미, 건강과 생활습관, 여행과 교통 등으로, 부담 없이 영어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양숙 실용영어학과장은 “영어 말하기는 짧은 문장이라도 직접 말해보는 경험이 중요하다”며 “이번 캠프가 영어로 소통하는 첫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실용영어학과는 영어 회화와 비즈니스 영어, 번역 등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TESOL과 어린이영어지도사, 비즈니스영어, 영어번역 등 교육부 등록 민간자격 과정과 비즈니스영어 마이크로디그리 제도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와 경력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1월 15일까지 실용영어학과를 포함해 11개 단과대학 49개 학과(전공)에서 2026학년도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