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인기선물세트

실속형 제품 인기 "마음 담아 전하세요"

2016-09-07 11:02:50 게재
1주일만 지나면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아직도 추석 선물을 고르지 못한 소비자들은 이번 주말을 이용해 선물을 구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추석 선물은 중저가의 실속제품부터 이색제품까지 다양한 선물세트가 나와 있다. 실속형 제품은 롯데칠성음료의 델몬트가 좋다. 1만원대부터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가 직접 낱개 제품을 골라 선물세트로 만들 수 있는 상품를 선보였다. 가격도 다양하다. 건강식품은 여전히 홍삼류가 인기다. 청정원은 1400여종의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햄종류를 비롯해 맛있는 김치를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오뚜기도 50여가지를 선보이며 명절선물세트 강자로 자리잡았다. 하이트진로의 일품진로도 품격있는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롯데주류의 백화수복은 차례주로 인기가 높다. 금강제화 금강상품권은 쓰임새가 다양해 매년 추석마다 매출이 크게 오른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이번 추석은 김영란법 실시를 앞두고 있어 저렴하면서도 실속있는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복합형 선물세트 인기

CJ제일제당은 2만~5만원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를 앞세워 추석시장 공략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추석대비 물량을 32% 늘린 총 225여종, 846만세트를 준비했다. 베스트셀러인 '스팸'을 중심으로 'CJ알래스카연어'와 '백설 고급유' '비비고 토종김'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CJ제일제당은 '스팸' 선물세트를 지난해 추석보다 20% 이상 물량을 늘려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만~5만원' 중저가에 쓰임새가 많은 다양한 품목들로 구성한 복합형 선물세트를 선보이는데 중점을 뒀다. 병과 파우치로 구성된 '한뿌리 인·홍·흑삼' '한뿌리 건강즙' '비비고 김스낵' 등 다양한 세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집중했다.

또 대표적인 복합형 선물인 '특선' 세트는 스팸 연어캔 고급유 등을 기본으로 구성했다. 식용유 세트는 카놀라유와 포도씨유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견과유 등 고급유를 중심으로 만들었다.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주스 추석선물 세트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는 다양한 '델몬트 주스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8000원대부터 1만4000원대의 부담없는 중저가 세트지만 명절 분위기를 담은 고급스러운 포장재를 사용해 전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만족을 준다.

델몬트 병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오렌지 3본입 세트'와 100% 제주감귤만을 사용해 만든 '제주감귤주스 3본입 세트'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델몬트 페트 선물세트는 한국의 미가 풍기는 보석함 느낌을 살려 포장재를 고급스럽게 꾸몄다. '오렌지·포도·망고·토마토 4본입 세트'와 단아한 고급 보자기 모양의 선물상자에 담긴 '포도·매실·제주감귤 4본입 세트' 등 2종이다. 델몬트 소병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오렌지·포도·망고·감귤 주스 제품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게 180ml 소용량 병에 담은 '델몬트 소병 12본 세트' 2종으로 선보였다.

1982년 이후 30년 넘게 사랑을 받아온 '델몬트 주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2016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주스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금강제화] 금강상품권 쓰임새 많아

금강제화가 추석을 맞아 품격과 실속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선물로 금강상품권을 제안했다.

금강상품권은 전국 130개 도시 400여개 금강, 랜드로바, 브루노말리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두 캐쥬얼화 핸드백 지갑 벨트 의류 등 품격 있는 패션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최근들어 금강제화가 선보인 고급수제화나 기능성신발들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골프웨어, 캐쥬얼웨어 등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받는이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금강상품권은 전국 금강제화 매장에서 5만~50만원 등 다양한 권종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구매금액별로 바람막이 점퍼, 지갑벨트 세트, 골프우산 등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금강제화에서는 금강상품권 외에도 추석 선물로 좋은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금강제화에서 출시한 남성용 지갑과 브루노말리 핸드백은 가죽장인들이 정성을 들여 만든 제품으로 소장가치도 높다.

[애경] 오드리 헵번 콜렉션 선보여

생활뷰티기업 애경(대표이사 고광현)이 추석을 맞아 세기의 영화배우 '오드리 헵번'의 아름다움에 대한 철학을 담은 고급 추석선물세트 '오드리 헵번 콜렉션'을 출시했다. 외면의 아름다움은 물론 내면의 아름다움을 늘 강조한 오드리 헵번만의 가치를 제품 디자인과 기능에 연결시켜 선물세트로 재탄생시켰다.

오드리 헵번 콜렉션은 오드리 헵번을 대표하는 영화 속 이미지를 그대로 담았다. 애경은 변치않는 아름다움을 안티에이징과 연결시켜 선물을 받는 사람이 일상생활에서 오드리 헵번의 우아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오드리 헵번 콜렉션은 오드리 헵번의 상징적인 헤어스타일 '헵번 업스타일'처럼 모발의 볼륨감을 주는 안티에이징 클리닉 샴푸로 구성됐다. 안티에이징 클리닉 샴푸는 모발과학 볼륨 스타일러 성분을 함유해 힘없이 가늘어진 모발 뿌리부분에 탄탄한 볼륨감을 더해 준다. 오드리 헵번 콜렉션은 케라시스 오드리 헵번 스페셜 1·2호 등 2종으로 출시됐으며, 오드리 헵번이 가장 아름다웠던 시절을 사진으로 담아 제품의 소장가치를 높였다.

[롯데주류] 대한민국 대표 차례주 백화수복

롯데주류는 대한민국 대표 차례주 '백화수복'을 비롯해 고급 수제 청주 '설화' 등 전통주 선물세트와 '설중매' 선물세트를 비롯해 위스키, 와인 선물세트를 추천한다.

롯데주류는 추석을 맞아 명절 선물용으로 72년 전통을 지닌 대한민국 대표 청주 '백화수복'을 선보인다.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뜻을 지닌 백화수복은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다음이 담긴 청주다. 국산 쌀을 100% 원료로 하고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방법을 적용해 청주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돋보인다.

또한 쌀의 외피를 30% 깎아내 정성껏 빚어 만든 백화수복 특유의 깊은 향과 풍부한 맛으로 차게 마셔도 좋고 따뜻하게 데워 마셔도 좋다. 조상님들에게 올리는 제례용 또는 추석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명절 차례 또는 선물용 백화수복은 제품 용량이 700㎖, 1ℓ, 1.8ℓ 등 3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어 소비자 편의나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동원F&B] 참치캔부터 건강식품까지

선물세트의 최강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건강을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추석 역시 '건강'을 주제로 하는 선물세트들이 꾸준히 사랑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동원F&B는 참치캔 캔햄 김 홍삼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건강' 컨셉의 식품들로 구성된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출시했다.

동원F&B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실속세트를 중심으로 프리미엄세트까지 폭넓게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2만~4만원대의 '동원튜나리챔 100호', '동원 스페셜 5호' 등 실속 세트부터, '동원 건강참치 명작', '명품 혼합 6호' 등 명품 세트를 함께 준비했다.

선물세트 패키지에는 유명한 명화들을 담아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동원선물세트는 시중 백화점, 대형마트, SSM 등 유통매장을 비롯해 동원몰(www.dongwonmall.com)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청정원] 추석 선물세트 140여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추석을 맞아 2016 추석선물세트 140여종 440만개를 출시했다. 대상은 가장 선호도가 높은 3만~4만원대 종합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카놀라유와 발효양조간장 정통현미식초 캔햄 연어 등 다채로운 제품들로 구성된 청정원 8호 는 3만7000원이다.

카놀라유와 참기름 천일염 캔햄으로 알차게 구성된 청정원 9호 는 3만900원이다. 또 캔햄과 참치 등으로 구성한 우리팜특선 2호 는 4만49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신규로 추가된 정통현미식초는 100% 국내산 현미 쌀로만 자연발효한 제품이다.

장기간 자연숙성을 통해 정통식초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실용적이면서 실속 있는 카놀라유 옥수수유 포도씨유로 구성된 고급유 세트도 89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대상 추석선물세트는 대상 통합온라인몰 정원e샵(www.jungoneshop.com)을 비롯해 전국 할인점과 백화점 등에서 구입 이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 제주의 자연을 담은 오설록

제주 자연의 진심을 담은 고급 차 브랜드 오설록은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으로 구성한 추석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오설록은 특히 취향에 맞는 아이템을 골라 직접 선물세트를 구성할 수 있는 제품도 준비했다. 소중한 이에게 가장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기프트 세트'와 '내 마음대로 만드는 선물세트', 녹차를 색다른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스페셜 기프트'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번 오설록 선물세트는 금액대별로 구성을 세분화해 2만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2만원대 선물 세트에는 '러블리 티 박스'(4종·3입)와 '제주 프리미엄 티 컬렉션'(4종·10입), '신 오브 제주 세트'(5종·3입) 등이 있다.

3만원대 제품으로는 디저트를 즐기는 듯한 독특한 풍미가 돋보이는 '디저티 세트'(6종·3입)와 제주의 꽃과 과일향을 담은 '메모리 인 제주'(4종·5입), 오설록의 건강 허브차 모음인 '리프레쉬 티 컬렉션'(4종·5입) 등 향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들로 구성했다.

[오뚜기] 참기름부터 햄선물세트까지

오뚜기는 실용 만점의 아이템으로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 64종을 선보였다.

신선하고 좋은 재료만을 골라 다양하고 풍성하게 준비한 '특선 선물세트', 100% 질 좋은 참깨만을 골라 만든 '참기름 선물세트', 돼지고기 함량이 높고 합성아질산나트륨을 첨가하지 않은 '오뚜기햄 선물세트', 남태평양 바다의 신선함과 먹을수록 감칠맛 나는 '참치 선물세트', 8번 숙성시켜 손으로 늘여만든 '오뚜기 수연소면 선물세트', 자연의 건강함을 전하는 '진생업 홍삼 선물세트' 등 1만~3만원대 실속형 선물세트 중심으로 다양하다.

오뚜기는 소비자들이 언제든 내용을 확인하고,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오뚜기몰에 추석 선물세트 전자 카다로그를 구성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김영란법으로 인한 심리적 부담으로 2만~4만원대의 선물이 주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며 "과일 값이 비싸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선물세트에 관심이 몰릴 것으로 보고 선물세트 생산량을 지난해 추석대비 늘렸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참나무 목통에서 10년 숙성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추석을 맞아 10년 숙성 '일품진로'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일품진로 추석 선물세트는 일품진로(375ml) 2병과 함께 스트레이트잔 2개, 언더락스잔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은은한 금빛의 실크 원단과 고급스러운 질감의 박스로 포장해 선물의 격조를 높였다. 가격은 3만5000원으로 갤러리아 백화점 일부지점에서 판매 중이다.

2013년에 새롭게 선보인 '일품진로'는 프리미엄 소주로 차별화를 위해 알코올도수를 23도에서 25도로 높였다. 기존 제품의 다소 강한 향과 진한 뒷맛을 완화하고 목통숙성의 부드러운 향과 은은한 맛으로 개선해 소주다움을 살렸다.

'일품진로'는 1924년부터 이어져 온 소주명가 진로의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숙련된 양조 전문가들이 순쌀 증류원액을 참나무 목통에서 10년 이상 숙성시킨 고품격 소주로, 숙성 원액을 100% 사용한 최고급 프리미엄 소주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