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K-MOOC 심화강좌 킥오프 워크숍 개최

2021-06-03 06:53:30 게재

백란-임성배 교수 '수학으로 푸는 블록체인' 팀 티칭 개발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국민 누구나 쉽게 배우며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평생교육체제인 '2021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심화강좌로 선정된 '수학으로 푸는 블록체인' 개발을 위한 킥오프(Kick-off) 워크숍을 개최했다.

교수학습개발원(원장 장윤경) 주관으로 호남대 버츄얼캠퍼스(Webex)와 유튜브 '호남대TV'를 통해 동시 생중계된 이번 워크숍은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인 미국 세인트메리대학 임성배 교수와 AI·빅데이터 분야 전문가인 백 교수의 강연과 대담으로 진행됐다. 블록체인 개념에 대한 쉬운 이해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 분야 및 잘못 알려져 있는 여러 오해를 사례 중심으로 풀어 나가며 신기술로서 블록체인의 확장 영역을 다양하게 살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021년도 K-MOOC 심화강좌로 개발되는 이번 강좌는 기존 온라인 교육만으로 구현하기 힘들었던 프로젝트, 토론, 실습 등을 융합해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된다. 백 교수와 임 교수의 팀티칭으로 개발돼 하반기 K-MOOC 강좌로 개설될 예정이다. 특히 금융, 의료 등에 블록체인을 활용한 최신사례 위주로 전문가와의 화상 토론을 제공하며, 국내외 선두기업 산업현장의 블록체인 개념과 사례를 이해하고 응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호남대 교수학습개발원은 AI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교육 혁신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과 확산에 힘쓰고 있으며, K-MOOC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공개강좌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임성배 교수는 이날 특강에 앞서 박상철 호남대 총장을 예방하고 환담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