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CNS 구독형 OT(제조운영기술)보안서비스 출시

2022-01-26 10:50:49 게재

진입장벽 낮춰

LGCNS는 26일 온라인으로 연 'OT시큐리티 테크데이 2022' 웨비나에서 구독형 제조운영기술(OT) 보안 서비스를 선보였다.

OT는 스마트팩토리, 발전소, 댐과 같은 대규모 시설물을 AI 빅데이터 등 IT기술로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OT시스템이 폐쇄망에서 벗어나 외부 네트워크와 연결되는 빈도가 늘어나면서 보안 중요성도 커졌다.


LGCNS는 초기 고비용 문제로 OT보안 도입을 망설이는 고객 목소리에 주목했다. 기존에는 고객이 최소 수십억원 이상의 솔루션 구축비용을 일괄 지불하고, 별도의 관리계약을 맺어야 했다.

앞으로 LGCNS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은 구축비와 유지보수비를 월 단위, 혹은 연 단위 구독료로 분납할 수 있다. 고객은 LGCNS의 우수한 OT보안 서비스를 비용부담 없이 제공받고, 다른 사업에 투입할 재원도 추가 확보할 수 있다. LGCNS OT보안 서비스는 컨설팅, 취약점 진단, 솔루션 구축, 실시간 모니터링까지 모든 단계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산일정을 관리하는 IT시스템과 정해진 규칙에 따라 설비를 제어하는 장치(PLC)도 보호한다. LGCNS는 전자, 석유, 화학, 에너지, 제약 등 다양한 대규모 생산설비에 대한 OT보안 노하우를 축적했다.

한편 LGCNS는 지난해 보안 사업 브랜드 '시큐엑스퍼'를 출시했다. 이와 함께 컨설팅, 솔루션 구축, 운영 등 보안사업을 포괄적으로 수행하는 전문기업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선언했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