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원하는 색으로 맞추세요

2022-03-23 10:47:08 게재

삼성전자 비스포크 서비스

삼성전자는 23일 소비자들이 비스포크(BESPOKE) 가전을 구매할 때 최적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스포크 제작소 AI'를 삼성닷컴에 선보였다.

'비스포크 제작소 AI'는 소비자들이 각자 원하는 인테리어에 맞춰 자유롭게 가전제품 색상을 조합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솔루션이다. 3월 냉장고를 시작으로 점차 대상 제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색상 선택 시 겪는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3가지 기준으로 추천한다. '인공지능(AI) 맞춤 컬러'는 AI가 원하는 공간 사진을 분석해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제안한다. '전문가 추천 컬러'는 디자이너가 인테리어에 맞는 컬러를 추천한다. '베스트셀링 컬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많이 팔린 색상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AI와 전문가 추천 컬러에서는 보다 다양한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프리즘 360 컬러' 팔레트를 함께 보여준다. 프리즘 360 컬러는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360가지 냉장고 패널용 팔레트로 소비자는 이 중에서 미세한 톤이나 무드 조정을 통해 내 취향에 꼭 맞는 색상을 고를 수 있다.

인테리어 스타일은 누구나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밝은 톤, 중간 톤, 어두운 톤으로 구분하고, 국내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총 6가지의 스타일에 따라 색상을 추천해 준다.

'비스포크 제작소 AI'를 통해 조합한 '나만의 컬러'는 삼성닷컴이나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 방문해 팔레트를 직접 확인하며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