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노먼 크리거 교수 초청 마스터클래스 진행

2023-11-03 15:32:03 게재

6일 교내 차이콥스키홀에서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피아노과가 미국 최고의 음악대학인 인다애나 음악대학의 노먼 크리거 교수를 초청, 마스터클래스를 시행한다. 

이번 마스터클래스는 6일 14시에 서울사이버대 차이콥스키홀에서 진행된다.

노먼 크리거 교수는 미국 인디애나 음악대학의 학장이며 피아노과 학과장이다. 줄리어드 음대 학사 및 석사 졸업과 더불어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 아티스트 디플롬을 취득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는 디스클라비어를 활용, 헝가리 리스트음악원의 우수한 교수진과 디스클라비어 클래스를 통한 원격 레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월 25일 시작한 디스클라비어 클래스 원격레슨은 오는 11월 8·28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학과장 신지연 교수)는 2015년 사이버대 최초로 개설되어 온라인 음악교육의 신항로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온라인 이론수업과 온·오프라인 레슨을 병행하는 블렌디드 러닝 방식을 활용, 체계적인 온라인 이론교육은 물론 차별화된 1:1 온·오프라인 레슨, 1:1 온라인 강의, 해외 대학 교수진의 특강 등 탄탄한 실기능력을 갖출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세계 최고급인 독일 스타인웨이 피아노와 다수의 그랜드 피아노, 파이프 오르간을 본교 차이콥스키홀에 설치, 오프라인 레슨을 위한 환경 또한 완벽하게 구축하고 있다.

국내 최초 원격 피아노 교육시스템인 야마하의 디지털 자동연주 피아노를 도입하여 멀리 떨어진 두 나라 간에도 실시간 원격 레슨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헝가리 리스트음악원 교수진의 레슨에서도 디스클라비어 시스템을 활용, 최첨단 실시간 해외 교수 레슨을 통해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신지연 교수(피아노과 학과장, 음악대학 부학장)는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는 언택트시대에 피아노에 꿈을 품은 이들 모두를 위한 최적의 선택이다"라며 "이번 마스터클래스뿐 아니라 언택트 교육에 최적화된 다양한 커리큘럼을 더욱 많은 이들이 함께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교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의 선택을 받은, 3년 연속 최다 입학생 수를 기록한 사이버대학이며(2021, 2022, 2023 대학알리미),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한(2007, 2013, 2020)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부터 11개 단과대학 43개 학과(전공)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사이버대 중 최다 모집학과(전공)이다.

또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은 11월 30일까지 2024 상반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휴먼서비스대학원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과 상담심리대학원 상담및임상심리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http://grad.is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