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4개사 품질만족 10개부문 1위

2024-11-08 13:00:01 게재

수성·유성도료 10년 연속 1위

KCC, KCC실리콘, KCC글라스, KCC신한벽지 4개사는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건축자재 관련 10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KCC는 △수성도료 △유성도료 △석고텍스 천장재 △그라스울 단열재 △창호 세트 등 5개 부문, KCC실리콘은 △실란트(실리콘) 부문, KCC글라스가 △PVC바닥재 △저방사유리(코팅유리) △데코레이션 필름 등 3개 부문, KCC신한벽지가 △친환경 벽지 부문이다.

KCC △수성 및 유성도료는 10년 연속 수상했으며, △천장재 석고텍스 8년 연속, △단열재 그라스울은 6년 연속, △창호는 4년 연속 등 각 부문에서 다년간 1위 자리를 지켜 명실공히 국내 건축자재와 도료업계를 이끄는 선도기업으로서의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입증했다.

KCC의 대표 도료 브랜드인 ‘숲으로’는 올해 고품질의 인테리어 페인트 제품을 출시하며 제품군을 강화했다.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는 품질 관리 시스템인 이맥스클럽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창호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화재에 강한 무기단열재 그라스울은 안전을 책임지고, 하반기 KCC가 출시한 천장재 신제품인 ‘대규격석고텍스PLUS’는 기존 제품 대비 규격을 2.25배 확대해 자재 소요량을 줄여 공사비 절감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건축자재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범현주 기자 hjbeom@naeil.com

범현주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