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령자도 LG가전 쉽게 사용

2024-12-09 13:00:25 게재

‘컴포트키트’ 6종 출시

무료제공 이벤트 진행

LG전자가 9일 ‘LG 컴포트키트’ 신제품 6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장애인 고령자들도 가전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LG 컴포트키트는 성별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LG전자 생활가전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돕는 보조 액세서리다. 지난 3월 LG전자가 가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현재 13종의 컴포트 키트를 내놓았다.

LG전자는 장애인이나 고령자들도 가전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액세서리 ‘LG 컴포트티드’ 6종을 내놓았다. 사진 LG전자 제공

새로 추가된 6종은 가전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여주는 새로운 제품이나 기능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대표적으로 시각장애인의 터치조작을 돕기 위해 터치부에 점자 표식과 구멍을 추가한 ‘인덕션 실리콘 패드’ ‘정수기 실리콘 커버’가 있다. ‘로봇청소기 컬러시트’는 로봇청소기에 부착해 위치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돕는 커버 시트다.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빨간색으로 제작됐다. 저시력자 고객들을 위한 배려다.

‘냉장고 회전선반’은 냉장고 깊숙한 곳에 있는 물건도 손쉽게 꺼낼 수 있도록 돕는다. ‘틔운 미니용 이지핸들’ 역시 손 움직임이 제한적인 사용자에게 씨앗 키트를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냉장고 문을 쉽게 열 수 있도록 제작된 ‘냉장고 이지핸들 ’은 3월에 출시한 ‘냉장고 이지핸들’보다 더 얇게 제작돼 핸들에 부딪힐 염려를 줄였다.

LG전자는 무료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LG가전을 보유한 장애인과 만 65세 이상 몸이 불편한 고령자 고객들에게 기존 컴포트키트 7종을 선착순으로 한정 수량 제공한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확인하고 방문하면 신청 가능하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