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자재왕, 괌 대형슈퍼체인에 입점
2025-01-07 13:00:09 게재
해외시장 개척 잰걸음
기업간거래(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 자체브랜드인 식자재왕은 K-푸드 열풍을 타고 미국령 괌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아메리칸 그로서리에 새롭게 입점했다고 7일 밝혔다.

식자재왕은 2023년 7월부터 미국과 유럽 지역 내 식자재 유통업체와 현지 마트 등에 입점한 데 이어 이번 괌까지 진출하며 해외시장에서 K-푸드 입지를 확장하고 있다. 또 파트너사인 경남무역과 해외진출을 진행하며 상생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한국 식자재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힘쓴다는 방침이다.
괌 지역에 출시한 상품은 우동면 떡볶이떡 등 총 33종에 이른다. 식자재왕은 아시안계 거주민이 많고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 특성에 맞춰 괌 현지인들이 손쉽게 한국 대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도록 면요리 떡볶이 재료로 입점 상품군을 구성했다. 바로 취식이 가능한 간식류와 반찬류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또 고품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우수한 가성비 한국 식자재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식자재왕은 지난달 20일부터 한달간 아메리칸 그로서리 입점 기념 행사도 진행 중이다. 아메리칸 그로서리 매장 내 설치된 체험 부스에서는 식자재왕 상품을 활용해 조리한 음식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행사도 열리고 있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