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공감지능 더한 ‘휘센’ 신제품
2025-01-14 13:00:01 게재
AI가 교감하며 동작 제어
3월 말까지 다양한 혜택
LG전자는 2025년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I’과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뷰I 프로’ 에어컨 신제품을 14일 출시한다.
신제품은 공감지능(AI)이 고객과 교감하며 최적의 냉방환경과 청정관리를 제공하는 △AI음성인식 △AI바람 △AI홈모니터링 △AI열교환기 세척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AI 에이전트(비서) ‘LG 퓨론’을 탑재한 신제품의 ‘AI음성인식’은 단순한 음성명령을 넘어 고객과 교감하며 동작을 제어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너무 추워”라고 말하면 AI가 “희망온도를 높일까요”라고 응답하며 “바람 안 오게 해줘”라고 하면 바람의 방향을 변경한다.
‘AI바람’ 기능은 레이더 센서를 통해 AI가 고객 위치를 실시간 파악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온도를 학습해 최적의 냉방을 제공한다. 도서관 실내소음보다 낮은 22dB(풍량 1단계, 설정온도 24도 기준) 이하의 조용하고 부드러운 바람을 좌우 2개의 토출구로 내보낸다.
‘AI열교환기 세척’은 AI가 습도·온도 센서로 측정한 데이터를 분석해 열교환기 오염도를 파악하고 자동으로 세척한다. 제품을 분해하지 않아도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자동으로 세척해 위생 관리가 한층 편리해졌다.
이밖에 고객의 생일이나 결혼기념일 등을 알려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신제품은 가전을 경험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자리 잡은 구독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