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프리즘, K팝 뮤지션 수익창출 나서
2025-02-07 08:49:47 게재
음악실연자협회와 MOU 체결
음원샘플플랫폼 애드프리즘 운영사 프렐루드스튜디오(대표 박홍주)는 5일 한국음악실연자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POP 뮤지션들의 새로운 수익창출 모델발굴 및 지원을 위해서다.
MOU 핵심내용은 △음실련 회원 수익 증대 △맞춤형 콘텐츠 개발 △저작권 보호 강화 등이다. K-POP의 글로벌 인기를 바탕으로 국내 뮤지션들이 음원샘플 공유를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창작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애드프리즘은 뮤지션들이 직접 제작한 샘플을 업로드하고 거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프렐루드스튜디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음원샘플 거래를 통한 뮤지션들의 수익 증대에 나설 계획이다.
최근 애드프리즘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음악감독 이상훈, 문성욱 MBC ‘인연’(여자 아이들) OST, BTS 드러머 김진헌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고품질 사운드 팩을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박홍주 대표는 “애드프리즘은 국내 음원샘플생태계를 발전시키고 글로벌시장에서 인정받는 혁신적인 샘플거래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협력을 통해 뮤지션들의 창작활동 지원과 수익창출을 위한 다양한 모델을 발굴하고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정현 음실련 회장는 “애드프리즘과의 협력은 회원들의 창작활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수익창출 모델을 다변화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