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대한민국 지역경제 대상’ 2관왕

2025-02-25 08:26:37 게재

물가안정·지역혁신 부문 수상

경기 안산시는 ‘2024년 대한민국 지역경제 대상’에서 물가·소비자 부문 금상과 지역혁신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안산시가 ‘2024 대한민국 지역경제대상’ 2개 부문에서 금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안산시가 ‘2024 대한민국 지역경제대상’ 2개 부문에서 금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 안산시 제공

이번 평가는 한국지역경제학회와 한국지역경제연구원이 주관하고 전국 17개 시·도와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8개 부문별 평가에서 안산시는 지속적인 물가안정 정책과 소비자 보호 정책을 펼친 데 대해 긍정적 평가를 받아 물가·소비자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지역혁신을 위한 적극적인 정책 추진은 물론 산업 발전 기여도를 인정받아 지역혁신 부문에서도 우수상을 차지했다.

안산시는 “어려운 경기 상황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물가안정 등을 도모하기 위해 지방 공공요금을 동결하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실을 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물가안정 방안을 발굴, 적극 집행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에서도 착한가격업소 확대 및 지방공공요금 동결 등 물가안정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바 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