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어르신 스마트 건강지킴이’ 참여자 모집

2025-02-25 09:53:57 게재

혈압혈당 재고 매일걷기 체크

사업 완료하면 기기 무료제공

경기 군포시는 3월 5일부터 스마트폰 앱과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어르신 스마트 건강지킴이’ 사업에 참여할 2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군포시청 전경
군포시청 전경. 사진 군포시 제공

‘어르신 스마트 건강지킴이’ 사업은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습관 개선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스마트폰 앱과 연동된 스마트기기(활동량계 체중계 혈압·혈당계 AI스피커)를 대여, 건강미션 및 맞춤형 건강컨설팅을 제공하는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다.

서비스 대상은 스마트폰을 소지한 65세 이상 군포시민이며 독거 어르신과 신규 참여자를 우선으로 모집한다. 지난해 사업 참여자와 노인장기요양등급자, 건강보험공단 자가측정기기 지원대상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3월 5일부터 산본보건지소 방문보건팀(031-390-4096, 8934)으로 전화나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사양과 건강상태 등에 따라 참여 여부가 결정된다.

사업참여가 결정된 어르신에게는 사전 건강측정 결과에 따라 스마트기기를 선별대여하고 ‘매일 걷기’ ‘매일 혈압·혈당 재기’ 등 건강상태에 따른 미션을 부여한다. 보건소 전문가가 미션수행 결과 및 이상 데이터 등을 모니터링하며 6개월간 비대면 건강컨설팅을 실시한다. 미션을 달성하면 별도의 성공 기념품을 지급하며 사업참여 완료자에게는 스마트기기를 무료 제공한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로 어르신들이 스스로 만성질환을 관리하고 건강습관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