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자축제 실시간 방송 판매 최단 시간 1억원 매출

2025-02-25 10:55:46 게재

1만여 명 시청 1억2000만원 넘겨

반값여행, 축제 홍보로 강진 홍보

강진군 특산물 실시간 방송 판매
제53회 강진 청자축제 기념 초록믿음 쇼핑몰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가 최단 시간에 매출 1억원을 돌파했다. 사진 강진군 제공

전남 강진군이 주최한 제53회 강진 청자축제 기념 초록믿음 쇼핑몰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가 최단 시간에 매출 1억원을 돌파했다.

25일 강진군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이번 방송은 모두 1만845명 시청자를 끌어모아 매출 1억2000만원을 기록했다.

강진군 디지털청자박물관 1층에서 진행된 이번 방송에선 지역 대표 특산물 햅쌀과 한우, 흑염소 진액과 표고버섯, 딸기와 낙지 등 제철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됐다.

강진군은 남도장터 쇼핑몰과 협업을 통해 할인권 비용 일부를 지원받아 행사를 추진했으며, 방송 도중 주문 폭주로 잠시 결제가 중단되는 상황까지 발생했다.

이번 방송은 단순한 판매 방송을 넘어 강진군 대표 관광 상품까지 홍보하는 기회가 됐다. 방송 중에 강진 반값여행과 강진 청자축제 홍보 영상을 송출했다. 또 다양한 행사로 시청자 관심을 사로잡았다.

이 밖에도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사전 홍보와 초록믿음 및 남도장터 쇼핑몰 온라인 광고 등을 통해 성공적인 결과를 끌어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의 우수한 특산물이 전국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로 개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 청자축제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3월3일까지 열리며, 강진군은 지역 특산물과 연계한 다양한 온라인 판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방국진 기자 kjbang@naeil.com
방국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