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진흥 유공자 신청 접수
2025-03-07 13:00:01 게재
기술대상도 4월 4일까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원장 전윤종)은 4월 4일까지 ‘2025 산업기술진흥 유공 및 대한민국 기술대상’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2025 산업기술진흥 유공 및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우리 산업의 경쟁력 향상으로 국가경제 성장을 이끈 ‘최고 산업기술인’과 세계적으로 혁신성과 시장성을 인정받고 산업기술 강국으로의 도약을 견인한 ‘최고 산업기술’에 수여하는 상이다. 개인의 공적을 치하하는 △‘유공부문’과 최고 기술을 발굴하는 △‘기술대상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산업기술 진흥 유공은 혁신기술 개발·확산 및 사업화, 신기술 실용화 및 판로지원에 기여한 산업기술인에게 산업훈장·포장, 대통령·국무총리·장관표창 등을 훈격에 따라 시상한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기술적 성과가 뛰어나고 산업 파급효과가 큰 혁신기술 및 제품 개발에 성공한 기업(기관)에게 대통령·국무총리·장관상 등을 시상한다.
산업부 누리집 또는 S-ROME (KEIT 산업기술 R&D 디지털플랫폼, srome.keit.re.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수상 기술과 제품은 2025년 12월 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년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서 포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재호 기자 jhlee@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