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술대 시각디자인전공 ‘2024 수상작 전시 및 국제교류전’ 개최
2025-03-09 13:03:27 게재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 시각디자인전공은 2월 21일부터 3월 7일까지 대학로캠퍼스 정화스페이스에서 ‘2024 정화예술대학교 수상작 전시 및 국제교류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는 정화예대 시각디자인전공 학생들이 2024년에 참여한 각종 공모전 수상작과 프로젝트 우수작 33점이 전시됐으며, 중국 Zhejiang Normal University 시각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의 작품 19점, 일본 Osaka Sogo College of Design 만화·웹툰학과 학생들의 작품 29점 등 총 8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이번 전시는 정화예대를 시작으로 참여국의 투어 전시로 이어질 예정이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전시로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각국 학생들이 서로의 작품을 경험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민지 시각디자인/웹툰애니메이션 학과장은 “이번 국제교류전은 국내외 창작자들이 함께 성장하고,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시작점”이라며 “앞으로 매년 정기 과제 교류전을 진행하는 등 국제적인 창작 교류를 더욱 확대하여, 학생들이 글로벌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화예술대 시각디자인 및 웹툰애니메이션전공은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실무 중심 교육과 AI 기반 교육을 접목하여 창의적인 콘텐츠 창작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 향후 국제 교류 대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글로벌 창작 교류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