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 김재우 의원 등 영덕군 비교 견학

2025-03-17 09:04:14 게재
구미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 영덕군 비교 견학
구미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 영덕군 비교 견학

구미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위원장 김재우, 간사 이정희, 박세채 김영태 강승수 안주찬 추은희 김영길 의원)에서는 지난달 5일, 경북 영덕군의 해양환경체험관과 신재생에너지 전시관을 의회 위원들이 방문해 각 시설의 운영 현황을 청취하며 주요 시설들을 비교 견학했다.

구미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가 방문한 영덕해양환경체험관은 대구 근교 경북 아이랑 가볼만한곳 핫플레이스로 해양환경 전시, 선박 항해 등 청소년의 해양 문화 체험을 위해 국립 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에서 운영하는 체험관으로, 해양안전 해양탐사 극지연구 선박항해 코스 총 4가지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덕풍력발전단지 내 위치한 신재생에너지 전시관은 태양 바람 물 지열 등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의 생성 원리 전시와 태양열을 활용한 창포 족욕탕, 야외놀이터, 동해안 해안 전망대를 조성해 신재생에너지의 활용성과 주변 경관을 경험할 수 있는 시설이다.

구미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 영덕군 비교 견학
구미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 영덕군 비교 견학

구미시의회 문환위 위원들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찾아올 수 있는 흥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의 확대 필요성을 느꼈다.”며 구미시 관내 전시 체험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토의했다.

김재우 위원장은 “구미시민을 위한 체험시설을 위한 효과적인 정책의 필요성을 구미시의회 의원들이 체감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 체험을 접목한 전시·관람 문화 조성을 위해 위해 다양한 사례를 적극 수용하여 구미시 시정에 최대한 반영하고 관광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