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경영자 후보자 모집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4월 2일까지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통해 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UMC)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유니클로 신입사원 채용 전형을 통해 선발되는 UMC는 영업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다.
합격자는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매장 관리, 상품 관리, 손익 관리, 인사 관리 등 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핵심 업무 경험을 쌓게 된다. 점장이 된 이후 개인 적성과 커리어 목표에 따라 슈퍼바이저, 본부 및 해외 근무 등 다방면으로 직무 경험을 발전시킬 수도 있다.
이번 상반기 공채를 맞아 유니클로는 27일까지 중앙대 한국외국어대연세대 부산대 등 총 4곳 대학교에서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해당 설명회에서는 유니클로 현직자 직무 경험과 커리어 개발 스토리를 들을 수 있고, 채용 과정 및 직무에 대해 채용 담당자와 일대일로 상담할 수도 있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서류 전형 가산점이 부여되며 유니클로 공식 채용 홈페이지 사전신청과 현장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유니클로 채용 담당자는 “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는 열정과 목표가 있다면 체계적인 인재 육성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라며 “글로벌 1위 기업을 목표하는 유니클로 비전에 공감하고 매장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싶다면 이번 공개 채용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니클로 공채를 통해 채용되는 신입사원의 초봉은 상여금 포함 약 5000만원 수준이며, 리프레시 휴가, 포상금, 지방 근무 시 사택지원 등의 다양한 복지 제도가 마련돼 있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