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통합 PLCC 카드 출시
롯데카드가 롯데그룹 계열사 통합 혜택을 제공하는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상품 롯데멤버스카드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카드가 롯데그룹 통합 혜택 카드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 여러개로 쪼개진 제휴카드들을 하나로 모으고 계열사를 많이 이용할 수록 혜택이 늘어나게 설계했다.
‘롯데멤버스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롯데홈쇼핑 롯데면세점 롯데리아 롯데호텔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등 총 20개 브랜드로 구성돼 있다.
‘롯데멤버스 카드’와 ‘롯데멤버스 카드 프리미엄’으로 구성된 이번 통합 PLCC는 롯데그룹 계열사 이용 개수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적립해준다.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5~0.7%를 한도 제한 없이 엘포인트로 ‘기본적립’ 해준다. 롯데그룹 계열사로 구성된 ‘롯데멤버스 브랜드’ 이용 개수에 따라 1개월에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특별적립’ 해준다.
롯데멤버스 카드 프리미엄은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0.7%를 한도 제한 없이 기본적립 해주고, 롯데멤버스 브랜드 이용 개수에 따라 월 10만 포인트까지 특별적립 해준다.
두 카드 모두 기본적립과 특별적립 혜택은 지난달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이용시 제공된다. 별도로 롯데백화점이나 롯데호텔, 세븐일레븐 등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카드신청은 롯데카드 모바일앱(디지로카) 롯데카드 홈페이지 외에 롯데백화점이나 롯데마트 매장 내 롯데카드센터에서도 가능하다.
롯데멤버스 카드와 롯데멤버스 카드 프리미엄의 연회비는 각각 국내 및 해외 겸용 3만원, 15만원이다.
오승완 기자 osw@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