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출성형기도 금융리스
2025-04-04 13:00:05 게재
무이자할부 가능
강한 압력으로 플라스틱 원료를 가공하는 사출성형기 설비제품에 대한 금융리스 상품이 등장했다. 현대커머셜은 국내 사출성형기 업계 1위 기업인 우진플라임과 손잡고 ‘구매금융 동행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사출성형기는 중소 제조업체들이 주로 사용한다. 자동차는 물론 전자, 모바일, 생활용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된다.
제조업에서는 필수지만 중소기업들을 상대로 한 신용판매가 많지 않았다. 주로 현금거래를 하다보니 저금리 리스 상품을 찾기 어려웠다. 이번에 출시한 ‘구매금융 동행 프로그램’은 우진플라임의 사출성형기 새 제품을 무이자 할부로 구매하거나 저금리 리스로 이용할 수 있는 설비금융 상품이다.
중소 제조업체의 초기 투자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초기에 설비가격의 30%만 지불하면 8개월간 무이자 할부를 이용할 수 있다. 50%를 지불하면 12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선수금 납부후 잔금을 납입하는 무이자 할부가 아닌 저금리 리스 상품도 있다. 보증금 20%와 30%중 하나를 택하면 최저 4.5% 금리로 설비를 이용할 수 있다. 최대 60개월까지 저금리로 원리금 균등 방식 상환이 가능하다.
비용 부담을 줄인 금융 상품 출시로 그동안 현금으로 사출성형기를 구매해 온 중소 제조업체들은 낮은 금리로 비용 부담을 덜고 유동성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손잡고 설비금융 상품 확대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승완 기자 osw@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