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 아동들의 시선으로 아동정책 만든다

2025-04-09 15:09:21 게재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

부산광역시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지난 5일 2025년 수영구 아동참여위원회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수영구
부산광역시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지난 5일 2025년 수영구 아동참여위원회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 수영구 제공

이날 행사에는 아동 및 학부모 등 총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전달, 아동대표 활동 선서, 아동권리 및 성인지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수영구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이 정책에 참여할 기회를 보장하고 아동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아동참여기구로, 2021년부터 매년 운영된다.

2025년 위원회 활동은 4월부터 9월까지이며 아동권리 증진 사업에 앞장서 온 NGO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 남부지역본부와 함께 월 1~2회 정기모임을 통해 아동과 관련된 정책에 대한 모니터링 및 관심 주제별 토의, 정책 제안 등 권리의 주체로서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돌봄기관에서도 소위원회를 운영해 초등학생 저학년의 참여까지 지원하며 구 실무 부서에서는 도출된 정책 제안과 아이디어를 검토하고 정책에 반영한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아동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 아동들의 시선으로 수영구의 아동정책을 살펴보고 아동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곽재우 기자 dolboc@naeil.com
곽재우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