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두, 대만 에이데이터와 SSD 협력
고객 다변화 기대
파두가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파두는 SSD 모듈 분야 세계 2위 기업인 대만 에이데이터(ADATA)와 전략적 제휴와 포괄적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파두가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고객 맞춤형 설루션 ‘플렉스 SSD’ 사업모델의 첫 주요 협력 사례다.
플렉스 SSD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요소를 자유롭게 선택해 제조•양산할 수 있는 사업모델이다. 고객사의 역량과 요구에 따라 완제품 공급부터 공동 개발까지 유연한 협업 모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데이터는 이번 파두와의 협력을 계기로 개인용 SSD 분야를 넘어 기업용 SSD 시장에서도 지배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파두는 에이데이터가 기업용 SSD 시장에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기술 지원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자사 플랫폼을 활용한 제품 양산 고객을 유치하며 안정적인 고객 기반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 협력은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초기에는 파두의 기술과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용 SSD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에이데이터는 신속하게 제품군을 갖추고 시장 진입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이후 에이데이터가 직접 제품을 양산하는 단계로 진입하면 파두가 양산 기술과 경험을 전수해 안정적인 생산 역량을 구축하도록 돕는다.
최종 단계에서는 기술 자문과 공동 개발을 제공해 에이데이터의 자체 기술력 강화를 위한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