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CNS, 구글클라우드와 AX<인공지능 전환>협력 확대

2025-04-15 13:00:44 게재

산업AI·헬스케어 공략

LGCNS가 구글클라우드와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전환(AX)사업 협력을 확대한다.

LGCNS는 현신균 사장이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2025’ 행사에서 토마스 쿠리안 구글클라우드 CEO, 카란 바즈와 구글클라우드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등을 만나 양사간 협력을 논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전 산업 분야에서 AX사업 협력을 강화한다. LGCNS는 클라우드•AI기술력과 다양한 분야의 산업 전문성, IT서비스 역량을 구글클라우드의 생성형AI 클라우드솔루션과 결합해 아시아태평양지역과 미주지역 기업 고객의 전사적 AI 도입을 돕는다.

LGCNS는 구글의 AI 모델 ‘제미나이’와 구글클라우드의 기업용 AI 플랫폼 ‘버텍스 AI’ 등을 활용해 제조 금융 유통 통신 공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수백개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LGCNS는 급성장하는 헬스케어•바이오 AX시장 선점에 나선다.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경제연구센터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은 연평균 20% 이상 성장해 2033년 약 2400조원 규모에 이를 전망이다.

이 분야에서 LGCNS는 구글 클라우드와 긴밀하게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예를 들어 LGCNS는 연구원들이 의약품 데이터로부터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AI에이전트, 유전체 데이터 분석 및 단백질 구조 예측 신약개발 서비스 등을 구축할 수 있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