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

2025-04-16 13:00:16 게재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 경험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설문조사다. 이번 조사 대상은 총 182개 공공기관이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학습이 역량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 요구 분석 △NPS(교육추천의향지수) 도입 등을 통해 교육과정을 대폭 확대 개설했다”며 “365일 24시간 고객 응대가 가능한 챗봇 도입으로 교육 서비스 품질을 높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소개했다.

지난해에는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 온라인 교육시스템이 정식으로 선보이기 전에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반영한 연중 무중단 상시학습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누구나 쉽게 교육에 몰입할 수 있도록 인터렉티브형 상담 실습과 사례 특화 등의 콘텐츠를 개발했다.

김삼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성과는 직원 모두가 고객 관점에서 고민하고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고객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김아영 기자 aykim@naeil.com

김아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