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회식 장소를 찾아라
부천 맛집 29곳부터 호텔 뷔페까지
가정의 달 5월은 외출과 행사가 많아 외식을 자주 하게 된다. 하지만 모임 분위기에 맞는 맛집을 별점만으로 찾기란 쉽지 않아 고민이다. 이럴 때 맛은 물론 함께 만족도를 높이는 맛집을 찾아보자. 2025 부천 맛집을 시작으로 가볼 만한 맛집들을 알아보았다.
부천시가 지정한 부천 맛집 29곳
모처럼의 모임을 위한 식사 장소를 정할 때는 맛과 분위기 모두를 만족시키려면 미리 정보를 검색해야 실패를 줄일 수 있다. 이럴 때 부천시에서 선정한 부천 맛집을 활용해보자. 선정된 부천 맛집은 맛은 물론 위생과 환경 등 기본 이상의 만족도가 보장되는 곳이기 때문이다.
올해 부천시가 지정한 부천 맛집은 모두 29곳이다. 부천 맛집은 건강한 한식과 양식부터 기분 좋아지는 디저트와 카페까지를 시민 평가단이 직접 평가하고, 전문가에 의해 시에서 위생 등 청결 여부를 검증해오고 있다.
먼저 가장 많이 찾는 한식에서는 ‘시골애(愛)’가 부천시 원미구 중동로254번길 36, 101~102호 중동 하이베라스 건물에 위치한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병어 조림, 한우육회 낙지탕탕이로 유명하다.
‘삼미정’은 청국장 정식과 콩비지 정식으로 알려진 곳으로, 부천시 원미구 소향로 181,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단지 상가 144~145호에 위치한다. ‘이순화 명태마을’은 매콤 명태 조림으로 부천시 원미구 송내대로73번길 42이다. ‘청학재’는 능이오리백숙전문점으로 부천시 원미구 중동로248번길 105이다. ‘서안메밀집’은 메밀막국수로 유명하며 원미구 신흥로 103에 자리한다.
구이류를 즐긴다면 ‘명가왕소금구이’로 부천시 원미구 부일로 371이며 삼겹살, 목살, 항정살을, ‘천리향양꼬치구이’는 원미구 신흥로56번길 55로 양꼬치와 양갈비, 온면을, ‘수우’에서는 한우 안심, 한우 등심, 돼지갈비를 즐기며 원미구 길주로 280, 프리머스 부천 타워이다. 또 국내산 한우암소 스페셜을 찾는다면 ‘참맛진숯불갈비’ 원미구 석천로177번길 16도 올해 선정된 부천 구이 맛집이다. 이 밖에도 ‘다온’은 원미구 소향로 233에 자리하며 주부들이 모임 하기 좋은 분위기에서 주꾸미 갈비 세트를 즐기는 곳이다.
양식과 디저트까지 즐긴다면
양식류로 메뉴를 선택했다면 이탈리아 음식 트러플뇨끼의 ‘에페리’가 원미구 소향로 55-15, 승재밀레니엄오피스텔 123호에 자리한다. ‘브런치위치’는 라따뚜이 샥슈카 전문이며 원미구 조마루로 97번길이다.
여기에 ‘파스타시즌’은 뇨끼 전문점으로 원미구 부일로243번길에, 원미구 신흥로 150 위브더스테이트 상가 7동에 자리한 ‘나리스키친’에서는 까르보나라가 대표 요리로 추천되고 있다.
후식이나 만남의 장소로는 ‘브레드레시피’ 원미구 신흥로 190-1, 위브더스테이트 상가 2동으로 마늘 바게뜨, 호두 브뤼오슈, 롤 치즈 치아바타가 유명하다.
맛있고 독특함을 자랑하는 카페들도 부천 맛집으로 선정됐다. 먼저 카페 ‘골든플레이버’는 원미구 상일로94번길 37로에 위치하며 복사골 아이스티, 복사골 스무디, 복사골 브륄레파이 등을 부천 상징 과일인 복숭아를 주제로 한다.
카페 ‘어여쁘리’는 원미구 석천로177번길로 ‘딸기퐁당이’를, 카페 ‘분더커피 바’는 원미구 부일로 763번길 30에 있는 분더가토 전문점으로 꼽힌다. 또 ‘베스코’는 원미구 부천로 7 로얄쇼핑 3층으로 플랫 화이트, 마늘 바게트 명소이다. 이 밖의 부천 맛집 리스트는 부천시청 홈페이지에 자세히 수록되어 있다.
부천에서 가까운 회식 장소
선정된 부천 맛집 외에도, 한식을 떡 벌어지게 한 상 가득 원한다면 ‘거궁 한정식’도 이용할만하다. 이곳은 구 임금님 밥상 컨셉을 개선한 한식을 제대로 먹고 싶을 때 찾는 곳이다. 거궁 한정식은 가격대별로 기본 한식 상에 구운 갈비와 게장, 보리굴비를 선택해 상째 차려내오는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이곳 거궁 한정식은 상이 화려하고 찬이 많아 생일이나 돌잔치, 상견례 등의 장소로도 많이 이용된다. 거궁 한정식은 경인 지역에 모두 3곳에 자리한다. 먼저 부천점은 중동로 262번 길 롯데백화점 지하 1층이며, 인천 부평은 부평구 광장로 28번 길에, 일산점은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300에 위치한다. 거궁 한정식은 단체예약이 많다. 이 때문에 공휴일이나 주말일수록 원하는 날짜를 예약해 두는 것도 이용 방법이다.
부천과 붙어있는 서울 강서구 방화대로에 자리한 메이필드호텔 캐슬테라스는 한중일식 뷔페이다. 이곳은 메이필드 호텔학교 쉐프 직원들이 직접 요리하는 곳으로 질 좋은 재료에 섬세한 조리법이 다소 부담스러울 법도 한 호텔 식사비를 덜어주는 곳이다.
특히 이곳 메뉴 중 갓 쪄내는 대게 요리를 무한정 먹을 수 있다. 또 아름답게 꾸며진 정원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뿐만 아니라, 호텔 정원을 산책하도록 아기자기한 산책로까지 잘 꾸며져 있다. 단, 캐슬테라스 뷔페는 주중과 주말 및 점심과 저녁 식사가격이 서로 다르다. 따라서 인원수가 많을수록 요일과 시간을 잘 선택하는 것도 비용을 아끼는 방법이다.